음악감상에서 이번 시간에는 양희은 상록수를 준비해 보았는데요. 소개해보는 이노래는 근래 참 많이 듣게 되어 지는 곡이기도하지요. 저도 매우 좋아하고 있는 노래입니다. 소개해보는 이노래 듣고 있으면 가슴이 두근두근 해지기도 하지요.
벅찬 감동이 전해지는 곡인 상록수이에요. 민주화 운동으로 인해 많은 노래 곡들이 금지곡으로 정해졌었다고 할게요. 그렇기 때문에 민주화 운동한다면 상록수 노래가 생각이 나시는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양희은 상록수 외에도 오전이슬이라고 하는 노래도 금지곡이었네요. 이번엔 이곡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근래 번번히 들어본 곡중에 한곡입니다. 원곡 노래듣기와 얼마전 판타스틱듀오에 출연 하시고 부르셨던 노래도 같이 준비해보앗습니다.
울컥하게 만들어주게되는 곡인 상록수이에요. 가사를 잘 음미해보시 면서 들어보도록 하세요. 더더욱 감격스럽고 감동적으로 다가오는데요. 가장 우선 오리지널 원곡으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물론 오리지널 원곡은 언제 들어보아도 매우 좋은듯한데요.
깨치고 나아갈 푸르른 힘을 내게 해주시는 듯한 양희은 상록수 이에요. 심금을 울리는 곡인데요. 한시대를 풍미한 가수이자 노래이죠. 옛날 감정 그기분을 느끼게 해주시는 노래이죠.
아래는 가수 전인권씨와 같이 만들어준 무대이에요. 무대 정말 감동적이기도 한데요. 두분의 다시는 만들어지기 어려운 레전드 무대를 만들어주셨었었죠. 솔직히 판타스틱 듀오중에서 가장 인상깊게 남는 두분의 멋진무대였던것같아요.
근래 날씨가 많이 쌀쌀해 졌네요. 이젠 이번주부터 영하권으로 떨어진다고 하더군요. 날씨가 추워지니 감기조심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야외활동 하게 될꺼라면 정말 옷 따듯하게 입고 다니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번에도 즐겁고 즐거운 일이 가득한 하루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끝내 이기리라!! 가사 너무 마음에 와닿네요.